본문 바로가기

일상이야기

신종코로나바이러스 마스크꼭끼고, 손씻기 예방합시다.

2019년 12월 중국 우한에서 발생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출처:위키피디아)

 

★질병관리본부 콜센터 1339★

 

 

신종 코로나바이러스(2019-nCoV)는 2019년 12월 발생한 중국 우한 폐렴의 원인 바이러스로 해당 질환이 인간 대 인간으로 전염될 가능성을 완전히 배제할 수 없다고 발표했다(WHO). 염기서열분석을 통해 박쥐유래사스유사 바이러스와 89.1% 일치하는 것을 확했다고 한다(질병관리본부)

 

 

증상으로는 약 7~14일(추정)의 잠복기를 거친 뒤에 발열이나 기침, 호흡곤란 등이 있습니다. 악화될 경우 중증 폐렴을 유발할 가능성이 있어서 주의해야합니다. 사람과 사람간에 전염될 가능성이 있는 만큼 조심해야겠습니다.

 

 

우리가 할 수 있는 예방이라고는,

흐르는 물에 30초 이상 손 씻는 것과 외출시 마스크 착용하는 것 밖에 없습니다. 혹시 공공장소에서 마스크 미착용시에 기침이나 재채기 할 경우에는 꼭 옷소매로 입과 코 가리고 해주세요. 서로서로 불쾌하지 않게 조심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중요한 것은 현재 치료할 백신이나 치료제가 따로 없다고 합니다. 항바이러스제 혹은 2차 감염 예방을 위한 항생제 투여 등의 치료가 진행중이라고 하니 각별히 조심해야겠습니다.

 

 

 

 

 

출처 : 질병관리본부 1339

★질병관리본부 콜센터 1339★

 

 

 

사실 크게 심각성을 모르고 있다가 오늘 외출해서 거리 분위기를 보고 느꼈습니다. 지나다니는 사람들 모두 마스크를 착용하고 있었고, 누구 하나 기침이라도 하면 바라보는 눈초리가 매우 매섭게 노려보는 모습이 참 냉랭하더라구요. 그래서 저도 얼른 마스크 구입을 하고 착용하면서 돌아다녔습니다. 마스크 착용하는 것이 답답하긴 했지만, 서로 조심하자는 분위기에 동참하는게 맞다고 생각했어요. 전 세계적으로 위험에 처해있으니 불안함을 갖는건 당연할 수 있겠습니다. 국내에서도 확진환자가 4명(1/28 9시기준)이라고 하니 정말 큰일인 것 같아요. 꼭 무사했으면 좋겠습니다. 사망소식은 안들렸으면 좋겠어요 정말.

 

이런 시기에 마스크 가격은 왜이렇게 비싸진건가요. 3중필터에 KF94, 이것도 90 이상 되어야 차단효과가 있다던데 세탁해서 계속 사용하지도 못할 일회용마스크면서 마스크 구입하면서도 한숨이 절로 나던데요. 네. 많이 파셔서 돈 많이 버세요. ㅠㅠ

 

어쨌든 전 세계가 위험한 상황이니,

서로 배려하고 스스로 예방해서 더이상 "발생현황" 숫자가 증가하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모두들 조심하세요. 별일 없으시길 바랍니다.

 

 

 

 

 

★질병관리본부 콜센터 1339★

'일상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신종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 국내 확진자 증가  (0) 2020.02.01